J RYN

DERMATOLOGY

시술 후 주의사항

지방 흡입 시술 후 주의사항

  


지방 흡입 시술 후 주의사항 >  



※시술 후 주의사항은 모두 개인적인 차이가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 흡입술은 작은 관을 통해 음압을 이용하여 피부 밑에 존재하는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체중을 줄이는 수술이 아니라 지방이 과다 축적된 곳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대부분 최소의 피부 절개를 통해 시행되며 절개선으로 인한 흉터는 남을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은 가능합니다.

간단한 샤워는 상처가 아물고 난 후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는 자체적으로 습기가 많이 차있기 때문에 세균 감염의 위험성이 있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개월은 처방받은 연고를 꾸준히 부위에 발라주셔야 합니다.


음주와 흡연은 한달 정도 삼가해주세요.


부기와 멍, 출혈의 최소화와 매끄러운 라인을 위해 압박복을 정해진 기간동안 반드시 착용해주셔야 합니다.

 

수술 후 1개월 정도는 수술 부위에 무리가 되는 심한 운동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혈관이 확장되어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은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가급적이면 지방이 적고 염분이 적은 저염식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후 관리 >


환자의 부위마다 지방마다 쌓여있는 두께가 다르므로 지방흡입 수술 후에도 표면이 불규칙하거나 좌우가 약간씩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마사지 및 피부관리와 수술 부위를 압박해주는 압박복을 착용하셔야하며그래도 부족할 경우에는 재교정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간혹 수술부위에 감각이상이나 만성적인 통증, 운동 이상증의 모호한 증상 등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시간을 두고 보조적인 처치를 통해 완화/개선 될 수 있습니다.


*보톡스, 제모 : 유효기간 1년

*이 외 나머지 모든 시술 : 유효기간 2년 (프로모션 예외)

시술 후 주의사항